오늘도 봄날처럼

한강이 흐르고 서울시내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하늘공원에 많이 올라가십니다. 그러나 장애인들에게는 먼 이야기처럼 들리지요? 공원입구에서부터 너무 멀리 걷고 또 그 많은 계단을 보면 엄두가 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장애인 차량으로 하늘공원까지는 올라가는 방법입니다. 아직까지도 많이 모르시는 것 같아서 길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하늘공원 올라가는 입구 찾기

처음 방문할 때 가장 많이 헤매는 점이 바로 올라가는 입구를 찾는 것입니다. 입구에만 정확하게 들어선다면 쉽기 때문입니다. 저 역시도 처음 갈 때 하늘공원 주변을 몇 바퀴나 빙빙 돌면서 찾아 헤맸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늘공원 올라가는 입구

북부간선도로에서 빠지는 길도 있지만 이쪽은 여전히 헷갈려서, 제가 아는 길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지도에서처럼 서부면허시험장 맞은편에  있는 도로로 진입하셔야 합니다.  이 도로 입구를 찾기 어렵다면 '난지천 공원 주차장'을 찾으시면 됩니다.

 

 

난지천공원 주차장 앞을 지나서 계속 가다 보면 <마포자원회수시설>이 오른쪽에  보입니다. 그럼 건물 반대편인, 왼쪽으로 공원으로 올라가는 오르막길 언덕이 보입니다. 이 길을 따라 쭉 올라갑니다. 

 

하늘공원 정상에 차량으로 올라가는 길

 

길 끝에 <하늘공원 탐방객 안내소>가 나타나는데 이곳에 장애인이 탑승했다는 걸 알려야 차량 출입이 가능합니다. 왜냐하면 이 길은 차량이 못 올라가지만, 장애인 차량에 한해서만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떤 경경비원에게는 장애인증를 맡기는 경우도 있고 어떤 때는 장애인증을 보여주는 것만으로도 통과가 되기도 합니다. 만약 장애인콜택시로 타고 간다면 <장애인이 탑승했다>고 말하면 됩니다. 

 

하늘공원 탐방객 안내소에서 더 올라가면 공원 장상에 도착입니다. 딱히  주차장이라고는 없기 때문에 입구 오른쪽으로 방해되지 않게 차량을 주차하시면 됩니다.

 

 

혹시 모바일로 보느라 지도가 확대되지 않아 보기 어렵다면 지도를 다운로드해주세요.

 

하늘공원 입구.png
0.88MB
하늘공원 올라가는 길.JPG
0.23MB

 

하늘공원 내비게이션 설정 주소

 

난지천공원 2 주차장 (진입로 입구 찾기)

: 서울 마포구 상암동 1538

 

하늘공원 탐방객안내소 (공원 입구 찾기)

: 서울 마포구 상암동 481-72

 

마포자원회수시설 (길 건너편 오르막길 입구 찾기)

: 서울 마포구 상암동 481-6

 

이 주소를 참고하샤서 내비게이션을 맞춰 보세요.

 

하늘공원 전망

공원에 들어서면 탁 트인 공원이라 마음도 몸도 시원합니다. 그리고 길도 넓습니다. 한편으로는 넓어서 시원하지만 걸어 다니기에는 너무 먼 거리지요? 그래서 전동휠체어를 타고 가서야 좀 더 자유롭게 다닐 수 있습니다.

 

공원 끝에까지 오면 유람선이  지나가는 한강이 내려다 보입니다. 미세먼지만 없다면 멀리 북한산부터 시작해서 N타워 멀리 롯데타워뿐만 아니라 63빌딩까지 다 볼 수 있습니다. 마침 제가 갔던 날은 미세먼지 때문에 시야가 좋지는 않았습니다.

 

가을이면 억새로 유명한데 지금은 이렇게 파릇파릇합니다. 이 사잇길의 바닥은 볏짚으로 촘촘하게 짠 가마니로 깔려 있습니다. 그래서 길은 울퉁불퉁해서 전동휠체어가 달리기는 전혀 어려움이 없습니다. 단 너무 더운 날에는 그늘이 별로 없다 보니 땡볕이 뜨거울 수 있는 점은 참고해 주세요.

 

이렇게 하늘공원에 장애인차량으로 쉽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비장애인들처럼 산 정상에 올라가서 아래를 내려다보기 힘든데, 하늘공원에서 마음껏 누려보세요. 늘 바로 앞만 보는 우리의 눈도 모처럼 멀리 바라보게 하고 마음도 시원해지는 시간이 되실 겁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