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봄날처럼

휴대폰 기기 변경한 지 2년이 지났습니다. 2년이 지났어도 아직 휴대폰 상태는 괜찮으니 계속 사용하려고 합니다. 그렇다면 선택약정 할인을 다시 신청해야겠지요? 그래야 계속 25%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간단하게 어플을 통해서 신청해 보겠습니다.

 

 

 

KT 선택약정 할인 25% 신청 방법

선택 약정 할인은 2015년부터 도입되었으니 이미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그러나 나의 약정 기간이 끝난지도 모르고 계신다면 그만큼 요금이 더 나오니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 만료 전 미리 선택약정 간편 예약을 해 두시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선택 약정 할인이란?

요금할인(선택약정할인)은 공사지원금(단말할인) 대신 약정 기관 동안 월정액 요금의 25% 할인을 제공하는 통신사 혜택입니다

 

약정이 만료되었거나 무약정 상태에서도 가입이 가능하고,

약정 기관은 12개월 24개월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KT홈페이지나 마이 케이티 어플, 그리고 고객센터(114) 대리점을 통해서 대상자 조회뿐만 아니라 신청까지 가능합니다.

 

 

 

선택 요금 약정 할인의 장단점

장점

1. 고객은 요금제를 선택하고 약정을 유지함으로써 일정 기간 동안 약정 기간 동안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2. 약정을 통해 고객은 서비스를 일정 기간 동안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

1. 약정 기간 동안 고객은 요금제 변경이나 이탈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2. 약정을 조기에 해지하는 경우 일부 통신사는 위약금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마이 케이티 어플 이용 신청 방법

저는 이번에 요금제까지 변경하면서 선택약정을 신청했습니다. 마이 케이티 어플을 통해 간단하게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어플 실행 첫 화면입니다. 아래에 있는 <메뉴>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마이-> 가입/이용 -> 가입정보변경 -> 요금할인 재약정 순서입니다. 단계별로 선택하면 하위 메뉴가 자동으로 펼쳐집니다.

 

 

 

 

먼저 조회를 통해서 신청대상자인지 먼저 확인을 해 봅니다. 만약 요금제 변경 예약을 하셨다면 신청 대상이 아닐 수 있습니다. 제가 4월 말일 경, 5월에 다른 요금제로 변경 예약을 했더니 신청을 할 수 없었습니다. 5월이 되어 요금제가 바뀌면서 재약정이 가능하다고 조회가 되었습니다.

 

 

약정 기간을 선택합니다.

12개월 12개월(추가 12개월 사전 예약) 24개월입니다. 요금제에 따라 매 월 할인금액이 표시됩니다. 이 금액을 참고해서 기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차모로 추가 12개월 사전 예약은 말 그대로 1년 전 미리 사전 예약하는 것입니다. 1년 뒤 해지를 해도 위약금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24개월은 그전에 해지하면 위약금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으로 24개월로 되어 있지만 약정 기간을 바꿔서 체크하시면 됩니다. 저는 일단 12개월 선택했습니다.

 

 

 

본인인증 절차를 거칩니다. 휴대폰이나 신용카드를 통해서 인증절차를 진행해 주세요.

 

 

 

 

인증 절차를 거친 후 이렇게 요금할인(선택약정) 가입이 간단하게 완료 되었습니다.

 

 

점점 어려워지는 고물가 시대에 조금이라도 아낄 수 있는 혜택은 놓치지 말아야겠습니다. 그래서 요금제도 바꾸었고 선택약정도 잊지 않고 신청했습니다. 나중에 해야지라고 마냥 미루다 보면 한 달 뒤 요금 고지서를 보고 놀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신청 대상자라면 잊지 말고 신청해 두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