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의 행복을 주는 동행복권을 구입한 적이 다들 있으시죠? 1등으로 당첨되면 너무 기쁘겠지만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1등 당첨자가 나오는 복권 판매점을 운영하는 것은 어떨까요? 이번에 신규판매점을 모집한다고 하니 좋은 기회 놓치지 마시고 신청해 보세요. 저는 예전에 2번 신청했었는데 다 떨어진ㅠㅠ
신청 자격 기준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신청기간 현재 우선계약대상자와 차상위계층에 속하는 대상자입니다. 자신이 어느 기준에 속하는지를 먼저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각각 모집 인원도 다릅니다.
신청자격기준 - 우선계약대상자
등록한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의 세대주
독립유공자와 그 유족 또는 가족
국가유공자와 그 유족 또는 가족
5.18 민주유공자와 그 유족 또는 가족
고엽제 휴유의증환자 및 고엽제 후유증 2세환자
참전유공자
특수임무유공자와 그 유족 또는 가족
보훈대상 대상자와 그 유족
신청자격기준 - 차상위계층
차상위계층 확인서
차상위 자활근로 확인서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대상자 확인서
차상위 장애인견금, 장애수당 대상자 확인서
차상위 한부모가족 보로(급여)대상자
->위의 사항에 해당하며 확인서 또는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분입니다.
신청제한
신청이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전에 온라인복권판매점 판매계약을 포기했거나 해지 종료한 이력이 있으면 재신청이 안됩니다. 또한 파산서고나 신용회복 중인 분, 채무불이행이거나 세금체납자로 등록되어 있으면 안 되고, 이미 가족 중에 복권 판매를 하고 있다면 신청이 제한됩니다. 그 외 몇몇 제한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신청 방법 : 본인인증 절차 완료 후 신청자격과 희망지역을 선택해야 합니다. 희망지역은 거주지가 아니라도 괜찮습니다.
신청 후라도 신청기간이라면 기재사항을 수정하거나 희망지역을 바꾸고 싶다면 취소하고 다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신청 기간이 종료되면 변경을 할 수 없습니다.
계약대상자 발표
선정 방법은 전산 프로그램으로 무작위 추첨입니다.
발표일시 : 2023년 4월 19일(수) 18:00
발표되면 동행복권 홈페이지 게시판뿐만 아니라 문자 발송과 우편물이 등기로 발송됩니다.
이런 단계를 거쳐서 신규복권 판매점을 결정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만약 복권판매점을 한다면 수입이 얼마나 될까요?
지난해 복권판매액은 사상최대치로 6조 원대를 돌파해서 6조 4천억 원을 판매했다고 합니다. 이 중에서 복권 판매 수수료울은 판매액의 5%(부가가치세 별도)입니다. 1,000원 복권 한 장을 팔면 50원을 버는 구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이 팔수록 많은 수익이 발생하지만, 명당 판매점과 아닌 곳의 차이가 엄청나겠지요?
1등이 많이 나오는 명당 판매점의 경우는 월 매출이 약 20억 원이기 때문에 5% 수수료를 받으면 월 1억 원 수익입니다. 하지만 최근 3년간 신규개설한 판매점의 연간 평균 수수료 수입은 부가세를 제외하고 2천4백만 원 정도입니다. 여기에 판매점을 개설하고 임대료까지 부담해야 하기 때문에 실지적인 수입은 더 적을 수도 있습니다.
전체 로또 판매점의 평균 수입은 연 4,000만 원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반에는 어려움이 있지만 점차 자리를 잡으면 안정적인 수익을 줄 수 있습니다. 게다가 한번 판매점을 개설하면 1년마다 재계약을 하지만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계속 운영할 수 있는 점도 장점입니다.
또한 초기자금이 없어 고민이시면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에 한해서 서민금융진흥원(국번 없이 1397)에서 창업대출을 지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신청 자격이 되고 관심이 있으시다면 한 번 신청해 보세요. 모든 분들께 로또와 같은 행운 가득한 날 되시길 바랍니다.